목공샘의 잡테리어

지속가능한 지구살이를 위해 재활용/친환경/ DIY 공부 중

독서일기/책 리뷰

[블로그 글쓰기]를 위한 루틴-새해목표로서

잡테리어 목공샘 2022. 1. 2. 08:00
반응형

글쓰기 공작소 책 읽기

지속적인 블로그 글쓰기를 위한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.

글쓰기 책으로서 인상 깊었던 이만교 선생님의 [글쓰기 공작소-실전편]을 다시 읽는 것.

실전편 전에 나왔던 [나를 바꾸는 글쓰기 공작소] 책도 감명 깊었습니다.

실용적 글쓰기만이 아닌 삶을 성찰하게 하는 내용이 책 곳곳에 박혀있기 때문입니다.

글 잘 쓰는 법, 소설 쓰는 법, 작가가 되는 방법 등만 강조하고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대하는 태도, 나에 대해 솔직해지기, 세상에 대한 끊임없는 질문과 탐구 등 나와 세상에 대하여 참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 준 책입니다.

이 두 권의 책을 블로그 글쓰기 전 일정량을 꾸준히 읽어 나가는 루틴을 만드는 것, 그것이 저의 새해 목표입니다.

글쓰기 공작소-실전편
구입 당시 책표지
글쓰기 공작소-실전편과 나를 바꾸는 글쓰기 공작소 책표지
두 권의 글쓰기 공작소 책

저자 이만교 선생님은 한서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님,

대안연구공동체에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오랫동안 글쓰기 강좌를 진행하십니다.

현장의 글쓰기 교육 경험이 녹아 있는 두 권의 책을 글쓰기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.

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구매 링크 첨부합니다.

http://iryan.kr/t600wrh3u7

 

나를 바꾸는 글쓰기 공작소 - YES24

『나를 바꾸는 글쓰기 공작소』는 소설가 이만교가 「연구공간 수유 + 너머」에서 2006년부터 진행한 글쓰기 강의를 토대로 만들어진 책이다. 이 책에서 저자는 자신의 문제가 무엇이고, 내가 무

iryan.kr

http://iryan.kr/t600wribkz

 

글쓰기 공작소 실전편 - YES24

가장 좋은 문장은 당신 안에 있다“글쓰기 공작소” 이만교가 전하는글쓰기 노하우의 모든 것2015년 10월호부터 2018년 4월호까지 월간 『현대문학』에 절찬 연재됐던 이만교의 창작론 『생각을

iryan.kr

위에 첨부해드린 링크 클릭 후 책 구매 시, 창작자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. 리뷰와 책이 마음에 드셨다면 꼭 링크를 통해 책을 구매해주셔요. 고맙습니다.^^
 
반응형